동영상은 이미지보다는 범용성이 떨어지며, 데이터를 로딩 시간으로 인해 이미지 광고보다는 허용성이 다소 떨어지지만, 영상이라는 매체의 특성상, 보다 많은 정보전달, 스토리텔링, 브랜딩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 플랫폼으로는 유튜브(Youtube)가 대표적이며, 구글애즈(google ADs)와 연동하여 진행할 수 있는 동영상 광고는 여러 종류의 광고 형식 중 선택하여 운영하게 되는데, 홍보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광고 룰 선택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
유뷰트 애드
동영상 광고의 종류는 시간(6초 범퍼, 15초, 30초, 60초 이상)과 스킵 가능 여부로 구분되며, 일반적으로 접하는 동영상 광고는 6초 범퍼 광고와 5초 후 스킵 가능한 광고(Skippable in-stream ads), 15초 논 스킵(Non-skippable in-stream ads) 광고가 있으며, 그 외 광고는 아래와 같습니다.
2-1.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Skippable in-stream ads 2-2.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Non-skippable in-stream ads
2-3. 동영상 디스커버리 광고 Video discovery ads 2-4. 아웃스트림 광고 Outstream ads 2-5. 범퍼 광고 Bumper ads
2-6. 유튜브 마스트헤드 광고 Youtube masthead a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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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Skippable in-stream ads
유튜브 무료 시청자(프리미엄 결제 없이 시청하는 유저)에게 익숙한 광고이며, 보려고 하는 영상전에 나오는 광고로, 5초 후 재생 Skip AD로 광고를 건너뛸 수 있는 광고
: 과금방식
ㄴ CPV, 30초 지점(30초 이하 영상은 영상 전체)까지 보거나 상호작용이 발생할 때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ㄴ CPM, 1000회 노출될 때마다 비용을 지불합니다.
: 광고 목적
ㄴ브랜드 인지향상 및 트래픽 증대/전환
2-2.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Non-skippable in-stream ads
15초 이하의 광고 영상으로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모든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끝까지 강제로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15초라는 시간이 시청자에게 꽤 길게 느껴지기 때문에 시청하지 않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과금 방식
ㄴ CPM 노출당 비용을 지불
2-3. 동영상 디스커버리 광고 Video discovery ads
미리 보기 이미지와 간단한 텍스트로 구성, 강제 노출을 통해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 과금 방식
ㄴ 클릭당
: 광고 목적
ㄴ 자신의 영상 조회수 증대
2-4. 아웃 스트림 광고 Outstream ads
유튜브 자체에서 보이는 것이 아닌 파트너 웹사이트나 앱에서 재생되는 모바일 전용 광고입니다.
: 과금 방식
ㄴ VCPM 2초 이상 재생된 경우
: 광고목적
ㄴ 브랜드 인지도 향상
2-5. 범퍼 광고 Bumper ads
6초 동안에 메시지 전달하는 광고로써 유저가 끌 수 없는 광고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광고 비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므로, 광고 영상의 포퍼먼스가 중요합니다.